서울 강남서 무료 심야 자율주행택시 다닌다.
작성자 정보
- 케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40 조회
- 4 댓글
- 목록
본문
서울 강남 일대에서 국내 최초로 심야 자율주행 택시가 운행됩니다.
서울시는 오는 26일부터 강남,서초구 자율주행 자동차 시범운행지구에서 무료로 심야 자율주행 택시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운행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23시부터 다음날 오전 5시까지이며, 운행 지역은 강남구 역삼, 대치, 도곡, 삼성동과 서초구 서초동 일부입니다.
자율주행 택시는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최단 경로를 찾아 운행하며, 택시 호출 앱인 카카오T를 통해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발지와 목적지가 자율주행 택시 운행 구역 내에 있어야 하며, 호출 시 ‘서울자율차’ 아이콘이 활성화되어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는 심야 자율주행 택시를 처음 선보이는 만큼 연말까지 무료로 운행하며, 승객은 최대 3명까지 탑승할 수 있습니다.
자율주행 택시에는 시험 운전자가 동승하여 안전을 보장하고, 4차선 이상의 도로는 자율주행 방식으로, 주택가에서는 운전자가 운전합니다.
또한, 서울시는 상암, 여의도, 청계천 등 기존 시범운행지구에서도 자율차를 운행하고 있으며,
수요 응답형 자율차와 관광형 셔틀, 국회 내 셔틀 등을 제공해왔습니다.
오는 10월에는 ‘새벽동행 자율버스’도 운행할 예정입니다.
윤종장 서울시 교통실장은 “국내 최초 자율택시 운행을 계기로 시민을 위한 미래 교통 서비스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와 같은 혁신적인 서비스는 스포츠토토 안전놀이터와 같은 안전한 플랫폼처럼,
시민들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교통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자율주행 기술의 발전은 우리 생활의 편리함을 더할 뿐만 아니라,
스포츠 분석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도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것입니다.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설영우울산팬님의 댓글
- 설영우울산팬
- 작성일
초록불고기님의 댓글
- 초록불고기
- 작성일
아니스님의 댓글
- 아니스
- 작성일
아리아님의 댓글
- 아리아
- 작성일